건너뛰기링크

본문영역

평가인증 기준

기준의 구조

  • 1단계
  • 2단계
  • 3단계
  • 기준
  • 대학운영 전반과 교육의 활동 구성을 위한 핵심 기준

6개

  • 세부기준
  • 핵심기준 달성을 위한 세부적 활동기준
  • 대학운영 및 교육의 활동 구성요소
  • 기준의 하위 구성 요소

13개

  • 평가요소
  • 세부기준의 충족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점검 및 진단근거
  • 세부기준 하위 구성요소

30개

평가인증기준과 세부기준

평가인증기준과 세부기준 표
기준 (6개) 세부기준 (13개) 평가요소 (30개)
1. 대학경영과 발전계획 1.1 대학발전계획과 교육품질 1.1.1 대학발전계획
1.1.2 교육품질 개선
1.2 대학경영 1.2.1 조직과 운영
1.2.2 재정운용
1.2.3 감사
1.2.4 대학의 책무
2. 교육과정 2.1 교육과정 개발 2.1.1 현장중심 교육과정 개발
2.2 교육운영 및 질 관리 2.2.1 전공교육 운영과 평가
2.2.2 직업기초 및 교양교육 운영과 평가
3. 학사관리 및 교수학습 3.1 학사관리 3.1.1 학생선발
3.1.2 학사 및 수업관리
3.1.3 재학생 등록유지율
3.1.4 학업 성취도 평가
3.1.5 원격수업
3.2 교수학습 3.2.1 교수학습 지원 및 평가
4. 산학협력 및 평생교육 4.1 산학협력 4.1.1 산학협력활동
4.1.2 취·창업 지원
4.2 현장실습 4.2.1 현장실습 지원
4.3 평생교육체제 4.3.1 평생교육 지원
5. 학생 5.1 학생복지 5.1.1 학생복지
5.1.2 학생활동 및 안전관리
5.1.3 학생진로 및 심리상담
5.1.4 장애학생 및 소수집단 학생 지원
5.2 교육시설 5.2.1 도서관
5.2.2 교육시설의 확보 및 유지
5.2.3 정보보안 지원
6. 교·직원 6.1 교·직원 인사관리 및 역량계발 6.1.1 인사관리
6.1.2 역량 계발
6.1.3 연구
6.2 교·직원 처우 및 복지 6.2.1 처우 및 복지
6개 13개 30개